티스토리 뷰
여자매부리코 다시 받지 않도록
여자매부리코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 매부리가 심한 편이어서 스트레스를 받고 계셨거나 이미 수술을 받은 적이 있는데 다시 재발해서 알아보고 있는 것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여자매부리코 수술을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덧붙여 여자매부리코가 다시 재발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문제로 코재수술을 받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콧대의 높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보형물이 비치거나 티가 나서, 보형물이 움직여서, 코가 휘어져서, 염증이나 알러지 반응에 의해 코모양이 변형돼서, 코가 들려 보이거나 코끝이 삐뚤어져서 알아보시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자매부리코 수술을 포함해 코수술을 받고자 할 때 보형물 없이 진행하고자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형물이 장기적으로 남아 있게 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자매부리코 수술을 받을 때 보형물 없이 진행하는 것이 가능한지에 대해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런 만큼 여자매부리코 수술에 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튀어나온 뼈와 연골의 경계 부위를 없애서 매끈하게 만들고 상대적으로 떨어져 있는 처진 코끝에 올려서 전체적인 윤곽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한답니다.
이렇게 여자매부리코 수술을 받을 때 중요한 것은 바로 절골술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대한 것입니다. 보형물 없이 코뼈를 절골하고자 할 때 코뼈 전체를 완전히 절골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요. 절골되는 코뼈의 윗부분에서 일부 골막이 남아 있게 하고 금만 가는 정도로만 절골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불완전하게 절골되어 있는 골막 조직이 절골된 코뼈가 모아지더라도 지지하는 구조로 작용하면서 흔들림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모아진 뼈가 없는 과정에서 과잉으로 흉터 살이 생성되는 것을 막기 때문에 다시 매부리가 만들어지거나 서서히 변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골막이 불완전한 골막이 보존된 불완전한 절골술 상태가 뼈가 덜 움직이게 하는 만큼 수술 후 콧대 모양의 변화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콧대를 매끈하게 만들면서 만들기 때문에 콧대 라인에 보형물을 얹어야 하는 필요성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코끝수술을 할 때도 보형물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보형물을 넣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코끝 피부가 점점 얇아지거나 빨개져 서서히 변형되는 부작용이 발생하기 쉬워서입니다. 그렇기에 코끝수술을 할 때 자가연골을 사용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또 이렇게 코끝수술을 할 때는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콧벌의 연골을 모으는 것만으로 충분한 코 높이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래서 코끝 연골 이식으로 코 높이를 높여주는 수술이 필요한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코끝 연골 이식 전에 반드시 콧볼의 연골 사이에 자가 조직을 삽입해서 지지 구조를 보강해 주는 수술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지지 구조를 보강하지 않고 연골 이식만 하게 되면 콧구멍에 눌려서 찌그러지거나 짝짝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코끝 높이에 비해 콧구멍이 작고 퍼진 모양이 되기 쉽답니다.
덧붙여 피부 조직이 늘어날 수 있는 정도와 높이, 길이를 추구하여 수술을 진행하도록 해야 하는데요. 피부 조직의 인장 강도가 생각보다 강하고 반격도 만만치 않아서인데요. 그래서 코끝 구조가 서서히 변형되거나 코끝 피부가 얇아지는 등의 변화가 생길 수 있는 만큼 무리하지 않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자가연골에는 귀연골과 비중격연골, 가슴늑골이 있습니다. 각 연골마다 특성이 다르고 장단점이 있는데 환자분의 코 조건에 맞는 재료를 선택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귀 연골의 경우에는 소프트하고 잘 구부러지는 성질이 있고, 비중격 연골의 경우에는 책받침처럼 얇고 빳빳해서 가공하면서 다루기 좋은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콧망울 연골구조를 지지하거나 모양을 변형시키거나 강화하는 등의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늑연골은 굵고 단단한 만큼 코 재건 성형에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