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무보형물코성형 특히 매부리코일 때

행복스러운 이야기들로써!! 2025. 3. 30. 00:00




무보형물코성형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것 자체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이미 수술을 했는데 그 결과가 좋지 않아 다시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무보형물코성형으로 진행하고자 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무보형물코성형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또 보형물을 사용할 때, 그리고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도 공통적으로 중요한 것은 코가 주변 얼굴 구조와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코가 예쁘게 수술되었다 하더라도 결국 주변 얼굴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면 수술한 티가 많이 나 보일 뿐인데요. 그래서 분당 ms성형외과에서는 보다 자연스러운 코를 위해 주변 얼굴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높이와 각도로 코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무보형물코성형에는 대표적으로 매부리코 수술과 코끝 수술이 있는데요. 먼저 매부리코 수술은 튀어나온 뼈와 연골의 경계 부위를 없애서 매끈하게 만들고 상대적으로 처진 코 끝을 올려 전체적인 윤곽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한답니다. 



콧등이 튀어나온 정도가 가볍다면 돌출된 부분만 갈아내거나 깎아내는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고, 코 끝과 눈 사이의 콧등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콧등이 돌출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 돌출된 부위만 주는 깎아주기도 해야 하지만 낮은 코끝을 높이는 코끝 교정술과 낮은 눈 사이에 콧등을 높이는 용비술을 추가해 주도록 해야 합니다.



또 콧등이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다면 돌출되어 있는 코뼈와 외측 연골, 비중격 연골을 깎아내는 수술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콧등 외에도 코뼈가 옆으로 퍼져 있다면 이와 함께 퍼진 코뼈를 절골술을 통해 안으로 모아 좁혀주어야 한답니다.



덧붙여 코가 크면서 매부리가 발달한 사람의 경우 원칙적으로 보형물을 넣지 않고 콧등을 매끈하게 마무리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판단되는데요. 이미 충분히 큰 코는 필요한 만큼만 잘 줄이고 보형물 없이 모 모양을 잘 재건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기 때문입니다. 또 절골한 콧등에 보형물을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미적으로도 자연스러우며 부작용이 적습니다.



하지만 매부리를 필요 이상으로 많이 줄이고 콧대 라인을 위해 다시 보형물을 넣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렇게 코뼈 절골술이 이루어진 콧대에 보형물을 넣게 되면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감염 우려가 생기게 되고, 절골된 코뼈를 누르게 되면서 모양 변형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동시에 진행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보형물이든 절골술이든 하나를 메인으로 선택하는 것이 수술에 대한 부작용을 줄이면서 완성도를 높이는 핵심 포인트랍니다.




그리고 무보형물코성형 중 코끝 수술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코끝의 윤곽은 주로 비익 연골의 크기나 모양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래서 수술을 할 때는 비익 연골 구조를 잘 파악해서 비중격 연골을 채취한 다음 넓게 퍼진 연골을 모아주어 올려주도록 해야 하는데요. 이때 코끝에도 충분한 높이의 연골 이식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피부가 스트레칭되면서 넓고 퍼진 느낌의 코끝 모양을 작고 동그란 느낌으로 바꿔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보형물코성형을 할 때 사용하게 되는 자가조직에는 귀연골과 비중격연골, 가슴늑골이 있는데요. 귀연골은 탄성이 뛰어나고 두꺼운 피부에 적합합니다. 또 비중격연골은 가장 내구성이 좋고 지지력이 우수한데요. 절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슴늑골은 염증 발생률과 흡수력이 적으며 지지력이 뛰어납니다.





또 코재수술로 무보형물코성형을 진행하게 될 때는 환자분이 재수술을 하게 된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환자분이 원하는 바에 최대한 맞춰 진행을 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수술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 30분이고, 마취는 수면 마취로 진행되는데요 .일상생활은 7일 후부터 가능하며 실밥은 5일, 10일 후에 제거가 가능합니다. 또 내원 치료는 3~4회 받으시면 된답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